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고객센터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진도율 80% 넘었는데 최종평가 응시가 안됩니다.

최종평가는 설문조사를  작성 완료하셔야 응시가능합니다.

'학습창이 중복으로 열려서 학습을 중지합니다' 알림이 나타나요.

먼저 다른 브라우저 또는 기기에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 학습을 진행하지 않는 다른 브라우저 또는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진행 한 후 학습이 진행되는지 확인 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드리며, 이외 브라우저 또는 기기에서는 로그아웃을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해결 조치에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은 삭제를 한 후 진행하시거나 다른 브라우저에서의 학습을 권장 드립니다.

 

  *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확장 프로그램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리며, 아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 https://support.google.com/chromebook/answer/2589434?hl=ko

  * 크롬 버전에 따라 안내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위의 링크 안내 경로에 확장프로그램 메뉴가 확인이 안 될 경우, 더보기(우상단 점 세로 3개) >> 설정 >> 확장프로그램을 확인 해주세요.

 

수강신청은 최대 몇 과목까지 가능한가요?

수강신청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동일과정 재수강은 불가합니다.

수료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수료기준은 과정마다 상이합니다.

① 일반과정 : 학습 진도율 60%이상 수료

(진행단계평가 및 최종평가 응시 가능하며, 응시 점수는 수료 기준에 미반영)

② 국비지원 : 학습 진도율 80%이상

(각 평가항목을 응시하여, 합산점수가 평균 60점 이상 시 수료 가능)

수강을 했는데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아요.

국비지원과정은 차시별 50%이상을 충족해야 진도율이 반영됩니다.

mOTP 인증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mOTP 실행 후, ‘mOTP 등록 초기화’를 클릭하여 초기화 합니다.

mOTP 인증은 언제 진행되나요?

최초 과정 입과 시, 매 8회차 초과수강에 대한 인증 시, 평가(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전 인증 시

본인인증은 언제 진행되나요?

본인인증은 수업 최초 1회때 진행됩니다.

(인증방법: MOTP인증,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하루 동안 학습할 수 있는 강의수는 몇 개인가요?

진도는 하루에 8차시를 초과할 수 없으며, 8차시 초과시 진도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배송/ 반품/교환 안내

훈련위탁은 외부훈련기관 아무 곳에나 해도 되나요?

사업주훈련에서 위탁훈련을 실시할 수 있는 곳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고등교육법에 의한 학교,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다른 법령에 따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는 기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위의 훈련기관이 위탁훈련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훈련기관인증평가 등급을 반드시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외부기관에 위탁해서 훈련을 실시할 수도 있나요?

사업장 내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자체훈련)뿐만 아니라, 외부 훈련기관에 위탁해서 실시하는 훈련(=위탁

훈련)도 가능합니다.

자체훈련은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훈련계획수립, 훈련실시, 훈련생관리 등을 수행하는 훈련이고,

위탁훈련은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 채용예정자를 다른 훈련기관에 위탁하고 해당 훈련기관이

훈련실시, 훈련생관리 등을 직접수행하는 훈련을 말합니다.

재직근로자는 모두 사업주훈련에 참여할 수가 있나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의 근로자 및 채용예정자라면 누구든지 사업주훈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훈련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사업주가 부담하는 경우에만 지원가능하므로 근로자 개인이 비용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사업주지원훈련은 사업주가 받는 훈련인가요?

사업주는 훈련을 실시하는 주체이자, 비용을 부담하고 지원금을 지원받는 대상이므로 사업주는 훈련에 참여하실수는 없습니다.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이란?

사업주가 근로자, 채용예정자,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경우 훈련비 등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실시를 촉진하고 근로자의 능력개발 향상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으로 취업했을 때에 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

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으로 재직 중인 사람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어 계속하여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훈련생은 훈련과정 수강신청시 지원제외 대상 여부를 반드시 확인‧신고하여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카드 유효기간은 실물카드와, HRD_NET 상의 카드 유효기간이 별도로 관리됩니다.

HRD_NET상의 유효기간은 수강신청시 지원되는 정부지원액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의미하며,

실물카드 유효기간은 일반적인 신용, 체크카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개념으로 해당카드로 결제 등을 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자비부담액이 있는 과정의 수강을 원하시는경우,

HRD_NET상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과 소지하고 계신 실물카드의 유효기간이 모두 만료전이어야만 수강신청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1. 소지하고 계신 실물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발급 받으신 카드사에 문의하여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신용, 체크카드의 재발급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HRD_NET상에 나오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이라면 HRD_NET상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발급받으신 카드와 연동해서 사용을 원하시면 기존카드 재사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HRD-Net 상에 잔액이 있는데도 수강신청후 결제시 잔액이 없다고 나옵니다.

훈련비는 1)정부지원액 + 2)자비부담액으로 나뉘어지며,

1) 정부지원액은 HRD-Net상에 있는 가상의 계좌에서 차감됩니다.

HRD-Net에 보이는 잔액은 카드발급 신청을 하면서 만들어진 가상계좌상의 잔액으로 HRD-Net상에서 수강신청을 할때만 사용가능합니다.

 

2) 자비부담액은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연결된 은행실물계좌에 서 차감됩니다. 은행실물계좌에 잔액이 있어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원격훈련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수 있는지?

훈련장려금은 집체훈련에 대해서만 지급되므로, 원격훈련을 수강하는 경우에는 훈련장려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카드 발급에 연령 제한도 있나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만 75세 미만까지 지원대상임

* 참고로,취업성공패키지는 만70세 미만까지 지원